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삑~~~ 소리가 심해요. 왜 그런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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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연구소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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삑~ 소리가 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한가지 원인을 설명하기 위해 예를 들어볼까 합니다.

하울링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마이크와 스피커를 맞대었을 때 보통 삑~하고 나는 소리를 일컫는데요.

보청기 역시 마이크와 스피커에 해당하는 부품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리를 수집하는 부분과 증폭 후 귓속으로 출력해 주는 부분이

좁은 공간에서 맞대어지면 하울링과 같은, 삑~ 소리가 나게 됩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나는 소리는, 보청기 고장이 아니라

사용자의 귀에 보청기가 꼭 맞게 들어가지 않아서 생기는 현상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보청기를 착용하거나 빼는 동작에서 일시적으로 나는 삑 소리는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하지만 보청기를 정상적으로 착용을 하고 난 후에도 계속적으로 삑~ 소리가 난다면,

귓본 조정, 이어몰드 교체와 같은 방법으로 반드시 해결을 해야하므로 

센터를 방문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2.

또 다른 이유로는,

소리 조율이 적합하지 않거나 피드백 제거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난청인의 귀 상태가 변하였거나, 그 밖의 다양한 변수로 변화한 환경에서

보청기가 삑~ 소리를 낼 수도 있는데 이러한 원인들 역시 센터를 방문하여

프로그램상으로 조율을 해야 합니다.


3.

마지막으로 흔한 사례는, 보청기 품질 문제입니다.

저가형 보청기나, 출력이 부족하거나, 난청인의 청력도를 소화하기 어려운 낮은 사양 보청기는

기본적으로 삑 소리와 같은 피드백 소음이 있습니다.

게다가 저가형 보청기는 이러한 피드백 소음이 조율되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지 않아서

소리조율로도 피드백을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W청각연구소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모두, 세계 6대 명품 브랜드에 속한 좋은 보청기 이므로

세번째 이유로 피드백이 발생하는 경우는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지금까지 설명한 이유는,

센터와 함께 반드시 해결을 해줘야 하는 피드백 사유이지만,

현장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사례는

사용자가 보청기를 제대로 꼭 맞게 착용하지 않았기 때문인 것이 대부분입니다.


귓속형 보청기도 앞, 뒤, 좌, 우가 정해져 있는데

이것을 방향에 맞게 제대로 착용하지 않았거나,

귀걸이형 보청기의 이어몰드(귓속에 넣는 부분)를 끝까지 넣지 않아서

피드백 소리가 나는 경우가 의외로 매우 많습니다.


귀에 넣는 부분이 적정한 위치까지 꼭 맞게 들어가면

대부분의 피드백은 해결되므로

센터에 방문하기 전에,

보청기를 제대로 착용을 했는지부터 확인해보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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